드론 활용한 보안 서비스도 나올까?

ADT캡스, 관련 프로젝트 테스트 중

일반입력 :2015/03/18 16:37

손경호 기자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18일~2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5'에서 드론을 활용하는 보안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물리보안과 정보보안을 융합한 ADT사이트큐브, ADT캄 2.0 등이 새로 공개됐다.

ADT캡스는 차세대 보안 프로젝트로 ‘드론’을 통한 보안 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사고 예방부터 신속한 사후 대처까지 가능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드론 기반 보안 서비스는 상용화 계획은 잡히지 않았다. 아직은 테스트 단계다.이 회사는 드론을 활용한 보안 서비스를 내놓게 되면 ▲보안 및 순찰 기능 강화를 통한 사고 예방 ▲사건 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먼저 사업장 현장 상황에 따라 사전에 설정한 시간과 비행동선으로 위험 현장이나 외곽지역 등을 순찰하는 지능형 이동 CCTV 형태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영상 뿐만 아니라 움직임 감지, 화재 감지를 통해 이상신호를 고객 사업장의 관제실이나 ADT캡스 상황실, 고객 모바일로 전송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고, 위험 감지 시 바로 출동까지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드론을 급파해 증거 확보나 용의자 및 용의차량 추적을 통해 검거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 특히 드론에 자사 통합빌딩보안솔루션인 ADT사이트큐브를 연계해 사업장 안팎의 물리보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ADT캡스는 중대형부터 중소규모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물리보안 서비스도 선보였다. ADT사이트큐브는 건물 내 입출입 관리는 물론 에너지관리 등에 필요한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관리할 수 있게 했다. 지능화된 영상 분석 및 모니터링 시스템, 주차 관제 솔루션 및 출입통제 시스템을 안정화하기 위해 서버 관리 및 분석 시스템을 개선했다.

중대형 사업장 고객들을 위해 업종별 꼭 필요한 보안 솔루션들을 엄선해 구성한 보안 솔루션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는 빌딩, 산업단지/공장, 공공기관, 물류센터/창고, 리테일 매장 등 관련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하는 시스템 및 특화 서비스들을 선별해 제공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가정 및 중소형 매장용 스마트 보안솔루션으로는 유선 제어기를 연동한 ADT캄 2.0이 소개됐다. 이 솔루션은 무선기기뿐만 아니라 출입문에 사용되는 잠금기능, 경광등 및 문열림 버튼, 카드인식기 및 지문인식기 등 유선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매장 보안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ADT 매장관리 보안솔루션, 회사의 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ADT MDM, 고해상도의 영상감시 솔루션인 ADT 뷰가드 등이 공개됐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ADT캡스의 최신 솔루션뿐만 아니라 현재 보안 업계의 첨단 이슈인 드론 등 최신 보안 기법을 살펴보며 보안 솔루션의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최첨단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