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SDK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 발견

"악성 코드 주입 위험, 보안 업데이트 필수"

일반입력 :2015/03/12 11:04    수정: 2015/03/12 11:11

손경호 기자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해 제공되는 드롭박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에서 심각한 보안취약점이 발견돼 이와 관련한 보안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IBM X-포스 애플리케이션 보안 연구팀이 처음 밝혀낸 새로 발견된 취약점은 일명 '드롭드인(DroppedIn)'이라고 불린다. 이 취약점을 악용할 경우 공격자는 드롭박스 계정을 통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내 다른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취약점은 사이버 공격자들이 민감한 정보를 훔치거나 드롭박스와 연결된 다른 앱을 통해 해당 기기에 악성코드를 주입할 수 있는 것이라 위험도가 높았다.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가장 많은 드롭박스 SDK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모바일 앱이다. 이 앱 사용자들은 드롭박스에 350억개 이상 파일을 올려놓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관련기사

IBM은 공격자들이 드롭박스 SDK 내에 접속용 토큰을 주입하는 방법으로 이후에도 다른 앱들에 접속을 허용한다.

IBM과 드롭박스는 개발자들에게 드롭박스 SDK 1.6.3 이상 버전을 사용하거나 싱크/데이터스토어(Sync/Datastore) 안드로이드 SDK 3.1.2 버전을 사용할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