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스페인)=정현정 기자>LG전자가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1,217평방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 시리즈, ‘G플렉스2’,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 등 총 18종 170여개의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 공간을 ▲웨어러블존 ▲G플렉스2존▲보급형 라인업존 ▲사물인터넷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했다.
■패션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 ‘LG 워치 어베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인 통신이 가능한 ‘LG 워치 어베인 LTE’와 진짜 시계를 표방한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의 'LG 워치 어베인’을 첫 공개한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고품질의 VoLTE 통화와 빠른 데이터송·수신이 가능하다. 또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신개념 음성메시지 서비스인 ‘LTE 무전기’ 기능과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 월렛 서비스를 탑재했다.
LG 워치 어베인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이 향상시키고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전자는 아날로그 시계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하고, 스티치(바느질 방식) 마감 등을 통해 세련된 천연 가죽 스트랩을 완성했다. 골드 메탈 바디에는 브라운 스트랩, 실버 메탈바디에는 블랙 스트랩을 기본으로 적용해 심미성을 높였다.
■‘G플렉스2’ 앞세워 곡면 디자인 리더십 강조
LG전자는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G플렉스2를 전면에 내세워 곡면 디자인 경쟁력을 강조한다.
G플렉스2는 전면 700R, 상하 650R, 좌우 400R, 측면 라인 550R 등 제품 각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곡률을 적용해 입체적인 커브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P-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보다 안정된 그립감과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내달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디자인과 UX 계승한 보급형 라인업으로 해외시장 공략
LG전자는 기존 L시리즈(3G), F시리즈(LTE) 라인업을 개편해 ‘LG마그나’,’LG 스피릿’, ‘LG 레온’, ‘LG 조이’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할 보급형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보급형 사양에도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곡면 디자인과 ‘인셀터치(In-cell Touch)’ 방식의 디스플레이는 물론, ‘제스처 샷’과 ‘글랜스뷰’ 등 G 시리즈의 대표 UX까지 적용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장착한 신개념 스마트폰 ‘아카(AKA)’, 파이어폭스 운영체제를 탑재한 투명폰 ‘Fx0’,하이브리드 폴더폰 ‘와인스마트’, ‘아이스크림스마트’ 등 특화 제품과 블루투스 헤드셋, 무선충전기, 퀵서클 케이스 등 보다 즐겁고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전시한다.
■ 모바일 중심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강화
LG전자는 전시부스에서 LG 워치 어베인 LTE를 이용한 차량 제어를 시연할 예정이다. 스마트워치로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했다.
또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G플렉스2에 설치된 LG유플러스의 ‘홈매니저’ 앱을 통해 음성으로 에어컨, 가스, 조명 등을 끌 뿐 아니라, 취침, 외출 등 각 모드별로 가전 제품을 제어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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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플렉스2와 LG유플러스의 홈 CCTV ‘맘카’의 연동도 구현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집에 설치된 카메라로 방안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을뿐 아니라 맘카에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집안의 사용자와 실시간대화도 가능하다. 맘카는 카메라의 모션 센서를 통해 외부 침입을 감지하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전송해 준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기술력은 물론 소비자가 공감할 수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담아 한층 강력해진 제품들을 MWC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아름답고 편리한 삶을 위한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