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VM웨어 VVOL로 SDDC 공략

일반입력 :2015/02/05 10:26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VM웨어의 v스피어 버추얼볼륨(VVOL)을 조기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게이땅 깨스틸렁(Gaetan Castelein) VM웨어 제품 관리, 스토리지 및 가용성 사업부 선임 이사는 "VVOL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의 핵심 솔루션"이라며 "VVOL을 탑재한 히타치 솔루션은 IT인프라 단순화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현실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IS에 따르면 HDS는 VM웨어와 협력해 VVOL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HDS 스토리지시스템 고유 기능에 더해 기존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HDS 고객은 VVOL 도입시 더 나은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HDS는 '히타치 NAS 플랫폼', '히타치 가상화스토리지 플랫폼' 등 제품에 새로운 VM웨어 프레임워크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는 기존 지원하고 있는 VM웨어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내용에 추가된다.

 

HDS는 컨버지드인프라 솔루션인 히타치 유니파이드컴퓨트플랫폼(UCP)에 VM웨어 프레임워크, 히타치 UCP 디렉터, VM웨어 v센터를 결합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스토리지솔루션을 결합하고 컨버지드인프라 관리를 향상시키면서 VVOL을 지원하는 HDS 솔루션을 도입해 관리 부담을 낮추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라비 찰라카(Ravi Chalaka) HDS 솔루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히타치 솔루션은 VVOL을 지원해 스토리지 용량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관리 오버헤드를 줄여 전체 스토리지 비용을 감소시킨다"며 "또한 정책 기반의 스토리지 관리를 통해 확장성과 자동화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