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 초소형·저전력 FPGA 출시

일반입력 :2015/02/04 15:50

김다정 기자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전문기업 래티스반도체(한국 지사장 이종화)는 모바일 기기 전용 신제품 iCE40 울트라 라이트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iCE40 울트라 라이트는 기존 제품인 iCE40 울트라보다 소비전력을 50% 감소시켰고 55% 더 작은 크기로 만들어 모바일 기기 중에서도 웨어러블에 최적화시켰다.

TV 리모컨 기능, 각종 알람을 위한 멀티 컬러 효과를 내기 위한 RGB LED 제어, 스마트폰 손전등 기능 활성화를 위한 백색 LED 제어, 기기동작과 응용프로그램 시작을 위한 터치 스크린 사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모션 제스처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

관련기사

또 고정밀 보수계 기능이 있으며 비효율적인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전력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케시 블레든 래티스반도체 부사장은 iCE40 울트라 라이트 디바이스는 고객사들이 모바일 기기 시장에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키우게 할 것이라며 특히 사이즈 제약, 전력 소비 및 가격에 민감한 모바일 기기 시장과 산업용 핸드핼드 시장에서 리모콘, 바코드, 보수계, 전원 제어 등의 기능들을 수행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