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발렌타인데이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보이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3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작년 2월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관계'를 '연애 중'으로 변경한 한국인은 무려 2만8천명에 달했다. 또 자신의 상태를 '약혼함'으로 변경한 사용자도 5천명이 넘었다.
아울러 작년 발렌타인데이 시즌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사랑'이었으며 그 뒤를 '초콜렛'과 '가족'이 이었다. 또 한국 여성이 한국 남성에 비해 발렌타인데이 시즌 동안 사랑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언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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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발렌타인데이 동안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유형으로는 '여행과 교통',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레스토랑'이 있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발렌타이 데이 인포그래픽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