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품질 혁신상 수상

스페인 품질 연구소 주관 올해의 품질 혁신상 수상

일반입력 :2015/01/23 12:38

볼보트럭의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가 스페인 품질 연구소 주관 ‘2014 올해의 품질 혁신상(2014 Quality Innovation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이로써 볼보트럭은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볼보트럭의 I-쉬프트 듀얼클러치 기술은 상용차 업계 최초로 개발됐다. 기존에는 고성능의 스포츠카에만 적용되던 것으로 기존 트럭에서 사용되던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와 차별화 된 기술이기도 하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탑재한 차량은 높은 주행능력 뿐만 아니라 수동변속기보다 우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볼보트럭은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편안함과 연료효율성은 물론 탁월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인공지능 변속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체결되는 탁월한 기어 변속을 구현해준다. 스웨덴 품질 연구소는 이 기술에 대해 실질적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관련기사

하이더 워킬(Hayder Wokil) 볼보트럭 품질 총괄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서 볼보트럭의 혁신적 역량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게 되어 전 임직원의 그동안의 노력에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볼보트럭은 고객들에게 보다 명확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매우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의 품질 혁신상은 스웨덴 이외에 핀란드, 에스토니아, 헝가리 등 유럽 여러 나라의 품질 향상을 위한 기관들로부터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볼보트럭은 지난 2013년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VDS) 기술로 이 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