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중국 모바일 마켓 바이두와 360을 통해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고 22일 밝혔다.
앞으로 컴투스는 ‘바이두’와 ‘360’이 확보하고 있는 중국 이용자풀을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의 현지 게임 운영 및 마케팅, 고객응대 등 서비스 전반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과 이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가용한 현지 파트너 및 네트워크를 최대한 확대하는 등 중국 서비스에 관한 노하우를 적극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컴투스는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각 마켓별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 중국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검증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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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 워는 이미 지난해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미리 출시돼 최고 매출 8위을 기록했다.
컴투스 권익훈 본부장(게임사업본부)은 “그간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컴투스의 경험들을 토대로 좋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그 뒤를 이어 자체 개발작인 낚시의 신, 퍼블리싱작인 소울시커 등 자사 다른 게임들의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 진출도 적극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