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대만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하는데 집중적으로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는 대만 지사 설립을 통해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국어 번체권 국가들을 적극 공략하는 것은 물론 이를 거점으로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까지 범위를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대만은 작년 모바일 게임 이용자수가 2013년 대비 20% 가량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홍콩은 다른 게임 플랫폼과 비교해 모바일에 대한 선호도가 월등히 높게 나타나는 등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컴투스는 공격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자사 및 게임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끌어올려 현지 다운로드 수 및 매출 성과까지 순차적으로 증대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대만 시장 및 이용자 성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매체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채널을 확보하는데 집중하며 콘텐츠 및 마케팅의 현지화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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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낚시의 신' '쿵푸펫' 등 이미 대만에 진출한 기존 게임의 흥행을 지속시키고 현재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인 '드래곤 기사단' '소울시커' 등 신규 타이틀의 성공적인 출시를 이끌 예정이다.
컴투스 측은 미국 및 중국, 일본 법인을 통해 한발 앞서 해외 진출을 준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대만에도 해외 지사를 설립했다며 현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서머너즈 워와 낚시의 신을 비롯해 자사 글로벌 게임들의 장기적인 흥행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