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디스, 점주용 식권앱 ‘밀크가맹점’ 출시

일반입력 :2015/01/07 09:53

기업용 모바일 식권 '밀크'를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가맹점 사장님을 위한 점주용 앱 '밀크가맹점'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밀크가맹점 앱을 이용하면 가맹점주는 ▲모바일 식권을 이용한 매출이 얼마나 발생하고 있는지 ▲어떤 메뉴의 반응이 좋은지 ▲어느 시간대에 손님이 몰리는지 ▲식대는 제대로 정산되고 있는지 등 관리자용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터치 몇 번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식권 결제 내역을 푸시 알림 메시지 형태로 실시간 받아볼 수도 있다.

밀크가맹점 앱은 ▲사용 통계 ▲식권 매출 내역 ▲정산 현황 ▲기능 설정 등 4개 메뉴로 구성돼있다.

사용 통계 메뉴에서는 기간 및 메뉴에 따른 식권 사용 내역 정보를 제공한다. 기간별 식권 매출의 증감 추이는 물론, 메뉴별 구매 건수 및 매출액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식권 매출 내역에서는 식권 결제 시간과 메뉴, 수량, 금액 정보를 일별·건별로 제공한다. 관련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되므로 매출 현황을 언제든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정산 현황에서는 월별 식권 결제 건수와 매출액, 입금일 등 정산 및 수금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기능 설정에서는 앱 이용과 관련한 관리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이곳에서 '식권 사용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고객이 밀크로 식대를 결제할 때마다 관련 정보가 점주 스마트폰에 푸시 알림 메시지 형태로 실시간 전달된다.

관련기사

밀크가맹점 앱은 밀크 가맹점 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무료로 내려 받은 후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된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중장년층이 대부분인 식당 사장님들이 사용하는 앱이어서 '폰맹' 사장님도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도록 노력했다”면서 “밀크가맹점 앱을 이용하면 전략적인 점포 매출 관리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