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트래블, ‘한식기행-종부의 손맛’ 2일 첫 방송

일반입력 :2014/12/31 14:42

스카이라이프의 여행전문채널인 스카이트래블(대표 김영선)이 2015년 1월 2일 밤 10시에 ‘한식기행-종부의 손맛’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카이트래블은 한식기행-종부의 손맛을 통해 그 동안 몰랐던 우리나라의 숨은 여행지들을 소개하고, 천 년의 역사와 선조들의 전통 음식문화를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1박 2일간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그리고 있다. 2일 첫 방송되는 1부에서는 수락산을 앞 마당 삼고 도봉산을 병풍삼은 의정부 반남 박씨 서계종가 순두부와 두부, 보쌈김치가 소개된다.

특히 서계종가 보쌈김치는 따로 사전에 등록될 만큼 유명한데, 서계종가에서 얼큰하고 구수한 순두부와 즐기는 보쌈김치의 맛이 화면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더불어 스카이트래블은 서울대학교 국악과 출신인 MC겸 가수로 활동하는 이안이 출연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학과 교수 겸 푸드스타일리스트인 김정은 교수도 출연해 종가의 맛을 평가하고, 가수 조정치와 하림도 참여한다.

스카이트래블 관계자는 “오랜 세월, 종가의 뿌리를 지키고 있는 종손의 의지와 그 뿌리 속에 녹아 있는 종부의 강인함이 고스란히 전달될 것”이라며, “2015년 새해,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는 여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