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O2O 서비스 '샵윈도' 오픈

프라인 매장 판로 확대 기회 제공

일반입력 :2014/12/16 14:25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전국 각지, 다양한 분야의 오프라인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O2O 플랫폼 '샵윈도'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샵윈도는 온라인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상품들을 스타일윈도·프레시윈도·리빙윈도 세 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리빙윈도에서는 서촌골목의 핸드메이드 공방, 가로수길에 위치한 인테리어샵, 방배동 사이길의 식기 매장 등 사용자 요구가 많은 상품들이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앞으로 다양한 상권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샵윈도에는 일대일 대화 모듈과 결제 솔루션이 추가된다. 대화창에서 사용자가 편하게 문의하고 판매자는 자연스럽게 상품을 추천하거나 주문서를 작성,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바로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는 기존에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전화하고 무통장 입금으로 구매를 진행하던 불편함에서 벗어나 판매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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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네이버는 샵윈도를 시작으로 모바일에서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페이먼트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대화 모듈을 여러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에서 효율적인 상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강화된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실장은 “앞으로도 네이버는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