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안회사들 중 파수닷컴과 닉스테크가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ICT 대상은 ICT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기존 산업 고도화 등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여된다.
두 회사는 국가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ICT산업 7개(융합기술, 차세대기술, 디지털콘텐츠,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네트워크, 디바이스)중 정보보안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파수닷컴은 정보보호 시장의 제도 개선 및 IT 인력 확장 등 노력을 통해 정보보안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급변하는 IT환경 변화에 대응해 신시장 개척, 신사업 활성화에 노력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 파수닷컴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도 챙겨야"2014.12.12
- 파수닷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2014.12.12
- DRM 원년멤버 3사, 영토 확장 나선다2014.12.12
- 닉스테크-숭실대, 클라우드 보안 공동 개발2014.12.12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의 가장 큰 경쟁력은 진입장벽이 높은 기술력과 한발 앞서 시장을 보는 눈이라며 누구도 생각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국내 정보보안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스테크 역시 신기술 개발을 통한 고용창출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동훈 닉스테크 대표는 국내에 많은 정보보안 기업들이 정보보호산업발전에 애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산업발전과 신기술개발을 통한 고용창출 등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