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그룹홈 청소년들과 운동회 개최

일반입력 :2014/12/01 15:49    수정: 2014/12/01 15:50

박소연 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사회공헌 캠페인 ‘위메이드 GIVE’는 지난 29일 그룹홈 5개소 아동 및 청소년들과 함께 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GIVE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위메이드 GIVE’는 2014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을 수상한 위메이드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위메이드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자사의 게임과 연계해 소외 청소년들의 희망 대안가정 ‘그룹홈’을 후원하고 있다.

희망의 대안가정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함께 생활하는 가정형태의 주거시설이다.

그룹홈 청소년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하는 의미로 마련된 이번 ‘GIVE 운동회’에는 안산∙수원 지역 5개소 그룹홈 아동 및 청소년과 위메이드 임직원 등 약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간단한 몸 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세 그룹으로 나뉘어 의리 줄넘기, 손가락 과녁, 컵 쌓기, 이심전심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운동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함께 운동을 하다 보니 금방 친숙해질 수 있었다”며 “함께한 오늘 하루의 추억이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짧은 시간 이였지만, 마음을 열고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위메이드 임직원들과 그룹홈 친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