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스타 갈 때 '식신' 맛집 지도 챙기자

일반입력 :2014/11/18 06:17

세계 게임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게임축제 지스타 2014가 이달 20일 막을 올린다.

올해 지스타에 참가하는 게임업체는 지난 해보다 13% 늘어나 2천558개 부스로 진행되며, 엔씨소프트·넥슨·소니 등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지스타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부산지역 베테랑들의 추천으로 만들어진 식신핫플레이스의 '부산 맛집지도'를 한 장 들고 부산 맛 여행을 떠나보자.

씨온(대표 안병익)의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는 이용자들의 리뷰 및 체크인 분석 통계로 만든 2014년 부산주요지역 맛집지도를 17일 공개했다.

이 지도에서는 지스타가 개최되는 ▲해운대를 포함해 ▲광안리 ▲동래 ▲경성대·대연 ▲광복동·남포동 ▲연산동 ▲서면·개금·양정 ▲사상 ▲부산대·금정 ▲기장·정관의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이 나와있다.

사용자가 특정 음식점에 남긴 리뷰와 즐겨찾기 수는 물론이고 맛집 정보를 검색하거나 전화를 건 횟수까지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맛집 지도에 포함된 음식점으로는 20~30년 넘게 부산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옵스'·'광안리 부산언양불고기'·'금수복국'부터,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른 '더베이101 핑거스앤챗'·'홍소족발'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또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발 디딜틈 없는 깡통시장의 명물 '비빔당면'·'아저씨 씨앗호떡'·'할매유부전골' 등 시장표맛집도 선정됐다.

식신은 앞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전주, 제주 등의 맛집 지도 또한 순차적으로 만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