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대표 서진우)과 중기청은 4일 판교 SK플래닛 수펙스홀에서 '스마틴 앱 챌린지 2014'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리지는 창의적인 고교 우수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이라는 취지로 중기청과 SK플래닛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앱 개발 경진대회다.
지난 4월 전국 101개교에서 총 425개팀 1423명이 참가해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50개팀 개발자들이 17주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앱을 출시했다. 주최 측은 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종 20개팀을 수상자로 결정했다.
게임·교육·음악·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아이템이 출품돼 7개월간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생활정보 부문에서 국회의원 활동을 공유하는 앱 'Watchbly'(선린인터넷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리듬 게임 앱 '안단테'(한국애니메이션고)가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이 외에도 18개 앱이 최우수상(4개팀)·우수상(4개팀)·장려상(10개팀)을 수상했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 30여명은 취업에 성공하고, 'NewO2', '헤네시스' 등 8개 팀이 창업을 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SK플래닛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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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개팀 각 5백만원, 최우수상(중기청장상) 4개팀 각 2백만원 등의 상금을 받았다. 또 해외(싱가포르) IT기업 방문 등 해외 연수와 향후 창업 시 중기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받게 된다.
SK플래닛 김두현 커머스기획실장은 “앱 개발 경진대회에서 고교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이 결합돼 우수한 결과물이 많이 나올 수 있었다”며 “잠재 개발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모바일 ICT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