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29일 간결해진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된 기프티콘 4.0을 공개했다.
기프티콘 4.0은 지난해 7월 선보인 기프티콘 3.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카카오톡과 라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선물 발송과 수신여부 확인이 가능한 ‘메신저 앱 선물하기’ 기능과 페이스북 친구의 ‘생일 알림’ 기능, 목적별로 디자인된 ‘테마카드’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페이스북 친구 생일 알림과 테마카드 기능 등은 스마트폰을 통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지인의 생일을 축하하고 싶은 스마트폰 세대의 트랜드를 반영한 것. 또한 기존에 제공되던 쿠폰 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해 보유 기프티콘의 통합 관리를 비롯해 사용기간 연장, 환불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 SK플래닛, 한미일 커머스를 전망한다2014.10.29
- SK플래닛, OK캐쉬백 앱으로 포인트 기부2014.10.29
- “스마트폰으로 미리 결제, 매장선 커피만 쏙”2014.10.29
- SK플래닛, 글로벌 IT 트렌드 정보 공유한다2014.10.29
쿠폰 관리 기능은 수신자의 핸드폰 번호로 받은 모든 기프티콘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사용기간 관리를 손쉽게 도와준다. 터치 한번 만으로 사용 기간 연장이 가능한 ‘원터치 기간연장’과 앱 내에서 기프티콘 캐쉬나 현금으로 간편하게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는 ‘간편 환불’ 기능 등도 새롭게 선보였다.
SK플래닛 정기원 사업부장은 “그동안 스마트폰을 통한 기프티콘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며 “앞으로도 최고의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고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