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OK캐쉬백 앱으로 포인트 기부

일반입력 :2014/10/12 09:00

OK캐쉬백 포인트를 모바일 앱으로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소외 지역 아동을 위한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3천700만 회원을 보유한 OK캐쉬백 회원들의 포인트 사용 범용성을 사회공헌으로 확대해 이웃돕기의 문턱을 낮추고 참여를 끌어내자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다. OK캐쉬백 앱 내에 별도 메뉴인 기부쿠폰샵에서 포인트를 활용해 해외 아동을 후원할 수 있다.

OK캐쉬백 회원이 기부쿠폰샵에서 자신들의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해 기부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 전액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해외 아동을 위한 보건, 영양, 교육 등의 인도적 지원을 위한 사업에 후원된다.

관련기사

기부 상품은 최소 1천~1만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저개발국 아동에게 꼭 필요한 항생제를 비롯한 필수약품, 영양간식, 긴급구호 상황에서 필요한 옷과 담요 등으로 구성됐다.

이준식 SK플래닛 부문장은 “OK캐쉬백은 그동안 다양한 소외계층의 어린이 지원을 위해 노력해왔다” 며 “앞으로도 OK캐쉬백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