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CJ E&M (대표 강석희•김성수)이 PC,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등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 추천 전문 VOD 서비스 빙고(VINGO, www.vingo.co.kr)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CJ E&M은 OCN, 채널CGV, 캐치온 등 CJ E&M의 영화 채널 편성 노하우를 통해 영화 분류 체계를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장르별 세분화된 서브 장르와 스토리 라인, 영화 테마 및 소재 그리고 고유의 감성 형용사를 적용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사와의 정식 제휴로 세계 최초로 최신의 돌비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때도 5.1 서라운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CJ E&M 관계자는 “영화 VOD 서비스 ‘빙고’와 ‘빙고 플레이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고품질 영화, 취향에 맞는 맞춤형 추천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추천 서비스의 품질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 E&M은 빙고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빙고를 비롯해 엠넷닷컴 등과 함께 올해 연말까지 총 10만명을 대상으로 빙고에서 최신 영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 CJ E&M-한국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 체결2014.11.04
- 디지털·글로벌 공략 CJ E&M, 2018년 매출 2.4조2014.11.04
- CJ E&M, 2분기 매출 2천869억...영업이익은 적자2014.11.04
- CJ E&M, 비츠뮤직으로 북미 음악시장 진출201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