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6 코드명 '프로젝트 제로' "전작은 잊어라"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 대대적인 변화 예고

일반입력 :2014/11/04 09:27    수정: 2014/11/04 12:52

김다정 기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S6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삼성전자 관련 소식을 전하는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3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6의 연구 개발 코드네임은 '프로젝트 제로'이며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에서 대폭 변화를 줘 새로운 시각에서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프로젝트 제로'라는 독특한 코드네임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삼성전자는 갤럭시S4에는 프로젝트 제이(J), 갤럭시 노트3에는 프로젝트 에이치(H), 갤럭시S5에는 프로젝트 케이(K), 갤럭시 노트4에는 프로젝트 티(T) 등 알파벳 문자를 이용해 주력 스마트폰의 코드네임을 정해왔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코드네임을 사용하는 이유는 '제로'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시각에서 차기 스마트폰을 만드려고 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삼성전자의 분기 실적 보고서에 반영된 갤럭시S5의 실적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못했다면서 지금은 삼성전자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