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잡 세탁기서 쿨키퍼냉장고까지…동부대우전자 '눈길'

일반입력 :2014/10/23 11:39

이재운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21일부터 이틀간 아랍에미리트연방(UAE) 두바이에서 ‘중동·아프리카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UAE를 비롯해 이란, 이라크,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요르단, 이집트,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아프리카 국가에서 온 30여개 가전·유통 거래선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동부대우전자 제품에 관심을 나타냈다.

이 자리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신정수 영업총괄 사장과 이상엽 중동영업총괄을 비롯해 현지 지역 법인장과 지사장이 참석해 냉장고 11개 제품, 세탁기 8개 제품, 전자레인지 및 복합 오븐 3개 제품, 에어컨, TV 등 총 30여개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중동 지역에서 선호하는 황금색을 적용한 ‘골드 드럼세탁기’와 ‘골드 전자레인지’ 등은 물론 이슬람 전통 의복인 히잡 세탁을 돕는 ‘이슬라믹 린스’ 기능을 제공하는 ‘히잡 세탁기’, 전력 사정이 좋지 않은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장시간 냉기를 유지해주는 ‘쿨키퍼 냉장고’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관련기사

동부대우전자는 중동·아프리카 현지에 두바이 법인을 중심으로 이란, 요르단, 사우디아라비아는 물론 나이지리아, 케냐, 이집트, 알제리에 각각 지사를 두고 있다. 이 지역은 동부대우전자 해외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곳이다.

신정수 동부대우전자 영업총괄 사장은 “현지의 지역적 환경과 문화적 특성에 최적화된 특화제품과 함께 친환경, 고효율,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가전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계기로 상호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성공신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