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아이폰6 플러스’와 ‘TV 패널 판가 상승' 효과를 톡톡히 봤다.
22일 LG디스플레이는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6조5천469억원, 영업이익 4천74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91% 급증했고, 전년 동기 대비로도 22% 증가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0.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천541억원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영업이익 증가 요인으로 중소형 패널에서는 대화면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 물량 확대를, 대형 패널에서는 TV 패널 출하 비중 증가를 꼽았다. 여기에 계절적 수요 증가와 대형패널 시장의 판가 흐름이 견조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는 “각 제품군 별 기술 차별화를 통해 이익기반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시장을 앞서 이끌어갈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꾸준한 비즈니스를 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면적기준 3분기 판매량은 디스플레이 대형화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3% 증가한 965만 평방미터를 기록했고, 평방미터당 평균 판가(ASP/㎡)는 단위 면적당 판가가 높은 모바일/태블릿용 디스플레이 출하 확대로 7% 상승한 658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2%, 모바일용 패널이 19%, 모니터용 패널이 17%, 태블릿용 패널이 12%, 노트북 PC용 패널이 10%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 김희연 LGD 상무, 한국 IR대상 베스트IRO상 수상2014.10.22
- LG디스플레이, OLED TV 문화 프로젝트 전개2014.10.22
- LGD, 中 광저우 LCD공장 본격 가동2014.10.22
- LGD, 2분기 영업익 1631억 전년比 55.4%↓2014.10.22
주요 재무지표를 보면, 3분기 유동비율은 116%로 개선됐으며 부채비율은 99%, 순차입금 비율은 19%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4분기 전망에 대해 “4분기에는 계절적 성수기 대응 차원에서 출하량은 면적기준 한자릿수 중반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반적인 판가 안정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단위당 판가가 높은 중소형 제품의 비중 증가로 인한 추가적인 이익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