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NI, MS와 클라우드 중개서비스 확대

일반입력 :2014/10/22 15:04

동부CNI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클라우드서비스중개(CSB) 사업을 공동 수행한다. 22일 양사는 클라우드 사업 협력 방안의 하나로 동부그룹 계열사에 도입 사례를 확보하고 주요 고객 대상 공동영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달 동부CNI가 MS 솔루션 기반으로 동부하이텍 기업 포털사이트를 구축한 사례의 연장선에 있다.

 

CSB는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 개인 수요에 맞춰 구성 및 관리해 주는 역할로 수익을 얻는 사업이다. 동부CNI는 자사 클라우드 컨설팅과 SI서비스 역량, 외부 애플리케이션 적용과 자체 부가서비스 개발 경험으로 차별화한 솔루션모델을 만들 방침이다.

 

동부CNI는 MS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늘리게 됐고, 양사가 오피스365, 애저 등 MS 서비스 및 솔루션을 활용해 금융권 등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적용 모델을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동부CNI는 최근 수익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해 왔으며 기존 사업 공백을 채울 신사업 발굴의 일환으로 CSB 사업을 확대 중이다. MS와의 공동 사업 수행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동부CNI 관계자는 "MS와 협력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영역을 강화하고 기존 중개서비스와 부가서비스를 더욱 확대하며 국내 유망 클라우드 솔루션과의 연계서비스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