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일반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이디어의 실제 제품화 공모전 대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LG전자는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한 아이디어LG 공모전 접수장 중 사내 평가와 전문 평가기관의 평가를 거쳐 첫 선정작으로 패션 안전 무선 이어폰, 스마트폰용 케이스 충전기 등을 선정했다.
패션 안전 무선 이어폰은 주변에서 발생하는 위험한 소리를 감지하는 기능을 이어폰에 적용해 이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음량을 줄이도록 한 제품 아이디어다. 이어폰 착용으로 주변 위험을 제대로 감지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
스마트폰용 케이스 충전기는 휴대전화 케이스에 충전기 코드와 USB 단자를 내장한 제품이다. 충전기를 별도로 가지고 다니거나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LG전자는 이 제품에 대해 사업성을 고려해 제품을 생산, LG 베스트샵 등 자사 유통채널을 통해 제품 상용화와 유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후 대상작 선정과 대회 운영에 대해서도 내외부의 의견을 수렴해 차차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팬택, 대학생 아이디어 적용 미래 디자인 공개2014.10.15
- 터치 아이디어 공모전, 숙대 슬라이딩카드 대상2014.10.15
- 혁신이 사라졌다고?…아이디어 국내 강소기업2014.10.15
- LG전자, 소비자 아이디어 공모 마감 임박2014.10.15
아이디어LG 공모전은 누구나 제품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이 중 창의성과 실제 시장성이 높은 제품을 선정해 제품화와 유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제품의 매출액 중 4%를 초기 아이디어 제공자에게 지급하고, 아이디어 평가와 제품 개발과정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도 매출액의 4%를 분배한다.
1차 공모전은 1만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13만여건의 참여자가 평가에 참여하는 등 인기를 얻었다. 2차 공모전은 예선 투표를 통해 결선 진출작을 선발하는 과정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