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모바일 맞춤형 포털로 새단장

일반입력 :2014/10/07 11:18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이 모바일 및 클라우드 맞춤형 포털 서비스로 새롭게 단장했다.

새로워진 MSN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강조하는 ‘모바일 퍼스트, 클라우드 퍼스트’ 세상에 맞춰 사용자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든 프리미엄 콘텐츠를 누리고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구성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터치 인터페이스를 강화해 태블릿,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넘기듯 좌우 스크롤 할 수 있다.

새로운 MSN은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금융, 푸드, 건강, 자동차, 여행, 날씨 등의 카테고리로 재구성됐다. 이를 통해 축구, 야구 등 실시간 스포츠 경기 스코어보드, 최신 연예 소식, 믿을 수 있는 금융 정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나 스타 셰프의 레시피, 매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 주요 언론사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페이지 가장 위 검색 창 하단 바에 아웃룩닷컴, 오피스, 페이스북, 트위터, 원노트, 원드라이브, 스카이프 등 주요 서비스의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 형태로 바뀌었다. 검색이나 주소입력으로 찾아갈 필요 없이 원하는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아웃룩닷컴 메일과 원드라이브에 추가된 파일 등을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바로 시작하도록 해당 서비스로 연결된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계정과 연동해 놓으면 최신 피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강화된 개인화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거나 추가 혹은 제거해 자신만의 맞춤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 관심사나 원하는 키워드를 지정해 놓으면 맞춤형 뉴스와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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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는 차후 윈도폰,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의 새로운 MSN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PC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하나로 플랫폼과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연결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금융 섹션에서 관심종목을 지정해 놓으면 웹이나 앱, 어느 기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사업본부 최태형 이사는 “완전히 새로워진 MSN은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콘텐츠, 그리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툴을 한자리에 갖췄다”라며 “이러한 MSN의 변화는 모바일과 클라우드 시대의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보다 높은 생산성을 낼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