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스마트홈 설계용 스레드 SW 베타 배포

일반입력 :2014/10/01 17:56

이재운 기자

아날로그 혼성신호 IC 제조사인 실리콘랩스는 고객사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한 스레드 소프트웨어 베타 프로그램을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스레드 소프트웨어는 IP 기반 커넥티드 홈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사물인터넷(IoT) 관련 연맹체인 스레드그룹이 내놓은 스레드 기반으로 제작됐다. 실리콘랩스는 스레드그룹 창립 회원사다.

 

스킵 애쉬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실리콘랩스는 가장 최근에 나온 스펙 초안에 따라 스레드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개발했으며 기존 EM35xx 무선 SoC를 사용하는 주요 고객사들이 사용 중인 다중 노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베타 프로그램과 같은 활동을 통해 메쉬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ZigBee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확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실리콘랩스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에서 고객사의 요구조건과 빠르게 확장되는 애플리케이션 범위에 따라 스레드 네트워킹 프로토콜 정립에 참여해왔으며 이후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계속 공급해왔다.

관련기사

 

또 향후 동종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스레드와 지그비 기반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전념해 ARM 기반 공통 무선 시스템온칩(SoC) 기반 메쉬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무선(OTA) 업데이트 방식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기법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