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리듬 게임 '캐스팅온라인', CBT 종료

일반입력 :2014/09/26 17:05    수정: 2014/09/26 17:06

박소연 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나인버드 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게임 ‘캐스팅온라인’의 CBT(비공개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캐스팅온라인’은 가상의 공간에서 캐릭터를 육성시켜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하이브리드형 온라인게임이다. 지난 25일까지 CBT를 진행했으며 정식 서비스에 앞서 내달 2일부터 사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테스트 참여인원 1만 명을 넘기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캐스팅온라인’의 CBT는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캐스팅온라인’은 테스트 기간 동안 ‘My MP3 모드’, ‘캐릭터 육성 시스템’ 등 게임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게임 플레이 후의 설문조사에 참가자의 90%가 ‘게임 출시 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겠다’는 답변을 하는 등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한 ‘캐스팅온라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로는 기존 리듬액션과는 달리 타격과 판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리듬스타’ 꼽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CBT가 성공적으로 종료 됐다”며 ”이번 테스트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의견과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 높은 ‘캐스팅온라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