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휴대폰 제조업체 HTC가 액션 카메라 전문업체 고프로(Gopro)에 도전한다.
HTC는 곧 있을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스포츠용 카메라인 ’리카메라(RECamera)’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스마트폰 사업에서 부진을 겪은 HTC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카메라 시장에 진출하는 것으로 보인다.
HTC는 오늘 10월 8일 뉴욕에서 있을 신제품 공개 행사를 앞두고 프로모션 영상을 홈페이지(www.recamera.com) 에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놀랄 만한 것이 온다(Something remarkable is coming)’는 제목으로 시작하며, 수영장 안에서 찍은 영상과 축구공을 다루는 영상, 셀카를 찍는 영상 등 활동적인 모습이 담겨 있다.
관련기사
- 위기의 HTC, 카메라 사업 진출하나2014.09.25
- 소니코리아, 20만원대 입문자용 액션캠 출시2014.09.25
- 가격 저렴한 보급형 액션캠 ‘폴라로이드 XS100i’2014.09.25
- 고프로 위협하는 ‘아이온 에어 프로3’ 액션캠2014.09.25
물 속에서 찍은 영상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카메라가 방수 기능을 갖춘 것으로 예상되며, 축구 공을 갖고 노는 장면은 슬로우 모션 기법으로 촬영됐다. 그동안 HTC가 카메라 사업에 나설 것이라는 추측은 많았다. 이번 공개된 영상을 통해 이 카메라 기기가 손에 쉽게 잡히고, 쉽게 몸에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한편 더버지는 HTC가 출시할 카메라의 유출된 사진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고프로와 마찬가지로 방수가 되지만, 네모난 고프로보다 HTC의 리카메라가 휴대하기 편할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