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2-에어2 10월21일 공개?

맥 OX 요세미티 발표 가능성도 제기

일반입력 :2014/09/25 08:05    수정: 2014/09/25 10:44

애플이 아이패드 신제품 발표를 앞뒀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 그동안 이 소식은 루머로만 받아들여졌다.

이런 가운데 24일(현지시간) 씨넷 등 주요 외신은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를 10월 21일 공개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공개될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2’와 ‘아이패드 에어2’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패드 신제품은 다음달 애플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두 신제품 외에도 ‘OS X 요세미티’도 나올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외신은 아이패드 에어 신제품 메모리는 2GB가 추가로 업그레이드되고, 아이폰에 적용된 지문인식 솔루션 터치 ID도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A8 프로세서 및 카메라 성능도 개선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반면 커머셜 타임즈(Commercial Times)는 애플이 내달 공개하는 신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에 한정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외신은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출시는 내년 초가 목표라고 전했다. 또 내년 2분기엔 대형 화면이 탑재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가 추가로 공개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대해 애플 측은 어떤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 외신의 보도가 사실로 확인되기 위해선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