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에 바르면 터치스크린 지원하는 액체

일반입력 :2014/09/20 14:46    수정: 2014/09/20 16:22

한 겨울에 자주 끼게 되는 장갑. 하지만 장갑 낀 손으로는 터치스크린이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조작하기는 힘들다.

그래서 터치스크린 조작이 가능한 전용 장갑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일반 장갑에 비해 디자인도 떨어지고, 따로 챙기기에도 번거롭다.

이런 불편과 고민을 해결해줄 마법 같은 액체가 등장했다. 바로 일반 장갑에 바르기만 하면 반영구적으로 터치스크린 조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나노팁스’(Nanotips)가 킥스타터 소셜펀딩에 성공한 데 이어 시판에 들어간 것.

캐나다에서 개발한 나노팁스는 일반 매니큐어처럼 생긴 통에 담긴 액체다. 여기에는 나노입자가 함유돼 있어 장갑 손가락 부분에 바르면 모든 장갑이 터치스크린 대응 장갑으로 변신한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 위에 나노팁스를 바른 뒤 드라이어로 1~2분 정도 말리기만 하면 된다.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의 장갑을 끼고도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나노팁스는가죽 등의 소재로 된 장갑에 사용할 수 있는 ‘블랙’ 제품과, 천이나 양털 등에 사용하는 투명에 가까운 ‘블루’ 등 2종류가 있다.

나노팁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한 번 바르는 것으로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개월 효과가 지속된다. 또 방수가 되기 때문에 한 계절 내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