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대표 이상윤)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인 9월 10일을 맞아 경기도 수원시와 안양시에서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자살예방 생명존중 캠페인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기 위해 티브로드는 올해로 3회째 수원시에서 ‘생명사랑 밤길걷기’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안양시에서도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를 주최했다.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는 티브로드와 수원생명의전화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3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 광교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5km, 10km, 37km 밤길걷기와 가수 모세, 그룹 딕펑스 등의 축하공연, 청소년 페스티벌, 에세이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서 모금된 후원금은 사회복지단체인 ‘수원생명의 전화’를 통해 수원지역 자살유가족들에게 전달된다.
‘2014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는 티브로드와 안양월드휴먼브리지가 공동주최한 행사로, 평촌중앙공원을 중심으로 14일 오후 3시30분부터 7시까지 7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걷기행사 이외에 가수 알리와 그룹 옴므 등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 티브로드, 장학생 66명에 한가위 선물 전달2014.09.15
- 티브로드 가입하면 옥션 포인트 최대 24만원2014.09.15
- 티브로드, 인천에서 북한이주민과 봉사활동2014.09.15
- 티브로드, 희망플러스 장학생 봉사캠프 진행2014.09.15
이 행사로 모인 금액은 안양지역 내 위기 청소년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사단법인 ‘청소년의 미래 for you’에 일부 전달되고, 나머지 금액은 사막화방지와 기후변화 저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 국제 NGO단체인 ‘푸른아시아’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윤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자살률 1위와 세계보건기구에서 발표한 자살증가율 세계 2위로, 높은 자살률과 자살증가율이 사회문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면서 “특히 사회적 관심 부족으로 인해 노인과 청소년 자살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걷기대회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들이 생명존중 의식을 제고하고 희망을 공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