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 동안 내비게이션에서 많이 검색된 장소를 조사한 결과 해수욕장과 놀이공원, 대형할인마트에 많은 이들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내비게이션 제조사 파인디지털이 자사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과 아틀란3D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지난 추석 연휴에 사용자들이 입력한 검색어 통계 결과 상위 20위권 안에 해수욕장 등 피서지 관련 검색어가 9곳이나 포함됐다.
해운대가 해수욕장 중 1위에 올랐고 대천 해수욕장과 을왕 해수욕장이 뒤를 이었다. 이 밖에 광안리, 경포, 속초, 대부도, 제주도 등도 2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다른 관광지로는 에버랜드와 서울대공원 등 놀이공원과 한강시민공원, 전주한옥마을, 한국민속촌, 바람의 언덕, 일산호수공원, 담양죽녹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추석을 맞아 성묘를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공원묘지 및 납골당으로는 부산추모공원이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국립영천호국원, 용미리제1묘지, 시안공원묘지, 용인공원묘지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관련기사
- 최지성 삼성 추석 연휴에 중국행…왜?2014.09.12
- 추석 연휴 모바일 쇼핑 비중, 평소 대비 15%↑2014.09.12
- 추석 연휴 올레내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곳은?2014.09.12
- 추석음식으로 찐 살, 게임으로 빼자2014.09.12
전체 검색어 순으로는 이마트(1위)와 홈플러스(2위)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추석 기간 동안 차례상 준비나 선물구매를 위해 마트를 방문한 사람이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마트 다음으로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인천공항(3위)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된 대체휴일제로 인한 황금 연휴로 해외로 여행을 하는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