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유익하게 보내는 스마트폰 활용법

일반입력 :2014/09/06 09:56    수정: 2014/09/06 10:29

추석 명절이 시작되면서 고향을 오고가는 귀성길 행렬이 늘어날 전망이다. 꽉 막힌 도로 위 차량 안에서, 혹은 기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도 당연히 길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즐겁게 시간도 때우면서, 미리 차례 지내는 법도 배우면 어떨까. 스마트폰으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시간을 유익하게 보내는 법을 소개한다.

■지루함 날려주는 네이버 웹드라마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출퇴근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웹드라마’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웹드라마는 10분 내외로 짧게 제작된 드라마로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서 볼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과 스마트폰 기기의 확산에 따라 짧은 시간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평소 드라마를 즐겨본다면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웹드라마를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정복해 보자. 네이버는 현재 로맨스, 판타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14개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출중한 여자', '모모살롱', '오렌지라이트'는 모두 취업, 연애, 직장생활 등 일상의 사소한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이 중 패션 매거진 에디터의 일상을 그린 웹드라마 '출중한 여자'는 본편 공개 1주만에 재생수 66만건을 기록하며 인기다.

윤성호, 박현진, 백승빈, 전효정 등 인기 감독들이 메가폰을 잡아, 각각 싱글 여성의 일, 사랑, 우정 등 5편의 에피소드에 대한 연출을 맡았다. 천우희, 안재홍, 조정치 등이 출연한다.

■정규 TV 방송·축구 팬이라면 아프리카TV

KBS·EBS·JTBC·채널A 등 지상파 또는 공중파 방송을 손쉽게 보는 방법이 있다. 바로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인기 프로그램들을 시청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채팅 등 실시간 소통을 하는 것이다.

특히 아프리카TV는 2014-2015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의 전 경기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를 통해 생중계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기기와 PC를 이용해 실시간 소통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 경기 종료 후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 및 팀 순위, 선수 순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미처 보지 못한 명경기, 명장면들을 추석명절 틈틈이 즐겨보면 어떨까.

함께보는TV를 통해 지나간 예능프로그램·드라마 등도 볼 수 있고, 인기 BJ들이 진행하는 개인 방송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추석 때 필요한 앱 3선

오랜만에 친지들을 만나게 되면 호칭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여질 때가 있다. 또 친인척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복잡해 머리가 아파지기도 한다.

이 때는 ‘패밀리맵’ 앱을 활용하면 된다. 친인척 관계와 호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 친인척들과 가까이 명절을 보낼 수 있다.

또 차례 지내는 것도 현대인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제사의 정석’ 앱은 제사상을 차리는 방법부터 세배하는 법 등 차례 및 제사를 지내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관련기사

끝으로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아플 경우를 대비한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도 미리 설치해 두는 것이 좋다. 연휴 기간 동안 대부분의 병원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가족 중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더욱 힘들어질 수 있다.

이 때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와 응급의료기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이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