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이 시작되면서 고향을 오고가는 귀성길 행렬이 늘어날 전망이다. 꽉 막힌 도로 위 차량 안에서, 혹은 기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도 당연히 길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즐겁게 시간도 때우면서, 미리 차례 지내는 법도 배우면 어떨까. 스마트폰으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시간을 유익하게 보내는 법을 소개한다.
■지루함 날려주는 네이버 웹드라마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출퇴근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웹드라마’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웹드라마는 10분 내외로 짧게 제작된 드라마로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서 볼 수 있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과 스마트폰 기기의 확산에 따라 짧은 시간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평소 드라마를 즐겨본다면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웹드라마를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정복해 보자. 네이버는 현재 로맨스, 판타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14개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출중한 여자', '모모살롱', '오렌지라이트'는 모두 취업, 연애, 직장생활 등 일상의 사소한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이 중 패션 매거진 에디터의 일상을 그린 웹드라마 '출중한 여자'는 본편 공개 1주만에 재생수 66만건을 기록하며 인기다.
윤성호, 박현진, 백승빈, 전효정 등 인기 감독들이 메가폰을 잡아, 각각 싱글 여성의 일, 사랑, 우정 등 5편의 에피소드에 대한 연출을 맡았다. 천우희, 안재홍, 조정치 등이 출연한다.
■정규 TV 방송·축구 팬이라면 아프리카TV
KBS·EBS·JTBC·채널A 등 지상파 또는 공중파 방송을 손쉽게 보는 방법이 있다. 바로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인기 프로그램들을 시청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채팅 등 실시간 소통을 하는 것이다.
특히 아프리카TV는 2014-2015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의 전 경기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를 통해 생중계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기기와 PC를 이용해 실시간 소통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 경기 종료 후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 및 팀 순위, 선수 순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미처 보지 못한 명경기, 명장면들을 추석명절 틈틈이 즐겨보면 어떨까.
함께보는TV를 통해 지나간 예능프로그램·드라마 등도 볼 수 있고, 인기 BJ들이 진행하는 개인 방송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추석 때 필요한 앱 3선
오랜만에 친지들을 만나게 되면 호칭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여질 때가 있다. 또 친인척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복잡해 머리가 아파지기도 한다.
이 때는 ‘패밀리맵’ 앱을 활용하면 된다. 친인척 관계와 호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 친인척들과 가까이 명절을 보낼 수 있다.
또 차례 지내는 것도 현대인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제사의 정석’ 앱은 제사상을 차리는 방법부터 세배하는 법 등 차례 및 제사를 지내는 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관련기사
- 추석 맞이 신작 모바일 게임 홍수, 어떤 게임할까?2014.09.06
- 추석 노린 스미싱 경계령2014.09.06
- 티몬, “친정엄마 감동 사연 받아요”2014.09.06
- 티몬 추석 차례상 "16만9천원"2014.09.06
끝으로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아플 경우를 대비한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도 미리 설치해 두는 것이 좋다. 연휴 기간 동안 대부분의 병원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가족 중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더욱 힘들어질 수 있다.
이 때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와 응급의료기관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이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