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차세대 로봇청소기 어떤 모습일까

티저영상 유튜브 공개

일반입력 :2014/09/04 13:34    수정: 2014/09/04 13:50

김다정 기자

다이슨이 IFA2014에서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출시할 지 이목이 집중된다.

다이슨은 4일 신제품 출시 티져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 제목은 'Dyson project N223: what new technology is ready for launch? '로 10만시간, 200명의 엔지니어, 280만 파운드의 투자가 들어간 제품이라는 설명이 담겨있다.

영상에서는 연구원들이 분주하게 무언가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주목할 점은 영상을 찍는 카메라의 위치다. 카메라가 바닥에 놓여 있는 듯 카메라가 보여주는 시각은 아래에서 위로 쳐다본다. 로봇청소기의 시각에서 영상을 찍은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중간에 로봇청소기처럼 보이는 물체가 빠르게 지나가는 모습도 보인다.

관련기사

업계에서는 다이슨이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가전박람회 IFA2014에서 로봇청소기를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다이슨은 지금까지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적이 없지만 업계에서는 다이슨이 지난해 영국 런던에 로봇연구소를 설립할 때부터 로봇청소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왔다. 업계에 따르면 다이슨은 이르면 올 연말께 첫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이슨은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다이슨이 새로운 청소 기술을 선보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