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중국어 기업 홈페이지 개설

일반입력 :2014/08/27 15:26

인프라웨어 자회사 디오텍은 중국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중국 내 홍보와 마케팅 영업 활동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디오텍의 새 홈페이지는 중국어 간체와 번체를 모두 지원해 중국시장과 홍콩, 타이완 을 포함한 범중화권(Greater China)시장까지 겨냥한다.

디오텍은 “중국어 홈페이지 개설은 모바일 제품의 최대 수요지인 중국을 본격적으로 개척해 선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디오텍은 현재 ▲다국어 음성 인식(STT) 및 음성 합성(TTS) 솔루션 ▲다국어 사전 애플리케이션 ▲필기 인식 ▲광학문자인식(OCR)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바탕으로 하드웨어 및 서비스 업체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디오텍의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지털 잉크’ 솔루션은 최근 중국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디지털 잉크 솔루션은 손으로 직접 작성한 글자를 실제 편집과 활용이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제품으로, 손글씨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된다. 모바일 디바이스 상 타이핑 하기 어려운 중국어 문자를 손글씨로 입력할 수 있어 중국인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오텍 김경선 사업본부장은 “중국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함으로서, HCI기업의 선두주자인 디오텍의 감성적인 스마트 기술을 더 많은 중국 기업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중국 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