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 'N.E.E.D'

생필품·유아용음식·간식·다이어트식품

일반입력 :2014/08/13 16:24

올여름 인기 식품 트렌드로 생필품(Necessaries)·유아용 음식(Enfant)·간식과 간편식(Easy to eat)·다이어트 식품(Diet food) 등 'N.E.E.D'가 꼽혔다.

쿠팡(대표 김범석)은 올 6월~7월 식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쌀·생수·라면 등의 생필품(Necessaries) ▲믿고 안전하게 먹일 수 있는 유아용 음식(Enfant)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류와 즉석식품(Easy to eat)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Diet Food)이 높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한줌견과', '다이어트 쉐이크' 등 간식류와 다이어트 식품이 판매 상위권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작년과 비교해, 올해는 주요 생필품인 쌀·생수 등과 유기농 쌀로 만든 영유아용 이유식·어린이용 생선 스테이크 등 유아 및 어린이용 식품이 히트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이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확산되고 온라인 판매 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온라인 쇼핑이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의 주요 쇼핑채널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실제 올해 6~7월 쿠팡의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70%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식품 판매액 중 모바일 판매액 비중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20%p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쿠팡은 쉽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무거운 생수·쌀·커피 등의 생필품을 집 앞까지 편안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철저한 상품 검증 프로세스로 과일·육류 등의 신선식품부터 주부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먹거리인 유아용 식품까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쿠팡 한용희 식품팀장은 “먹거리의 안전성이 대두되고 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추세에 생활 필수 식품과 유아용 식품이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것은 e커머스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고객의 만족을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향후 쿠팡을 통해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