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오는 11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징동(京东, JD.COM)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G3’ 판매를 시작하며 중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8일 베이징 웨스틴호텔에서 란예 징동 마케팅총괄, 왕쑈우쑹 통신총괄,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 LG전자 중국 광고모델이 배우 이민호 등이 참석한 가운데 G3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3대 이동통신사업자향으로 전략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3는 5.5인치 초고화질 QHD IPS 디스플레이,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3,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으며 제스처 샷, 스마트 키보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차별화된 사용자경험(UX)도 지원한다.LG전자가 중국에서 판매하는 G3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2개 통신사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DSDA(Dual SIM Dual Active)을 지원한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도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새로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 DSDS(Dual SIM Dual Stand-by)는 2개 통신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고 1개 통신사 회선만 사용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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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G3는 시분할방식 LTE(TD-LTE)와 주파수분할방식 LTE(FD-LTE)를 모두 지원한다. TD-LTE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시간차를 두고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반면, FD-LT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 자체가 다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3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