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가 6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4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실적에 따르면 2분기에 컴투스는 매출 430억 원, 영업이익 173억 원, 당기순이익 140억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컴투스의 2분기 실적은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이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2%, 754%, 331% 증가했으며, 전기 대비 104%, 784%, 1,225% 증가했다.
급속하게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한 요인으로는 낚시의 신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등 신작 게임의 글로벌 흥행이 영향을 미쳤다. 또한 롱런하고 있는 골프스타를 비롯해 타이니팜 등 기존 게임들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며 최대 분기 실적에 일조했다.이와 더불어 2분기 동안 컴투스는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3% 성장해 291억 원을 기록, 전체 매출의 68%에 달하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 6월 글로벌 출시한 서머너즈 워의 경우에는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주요 게임 시장은 물론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오픈 마켓의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실적발표와 함께 연간 경영계획도 수정 발표했다. 현재 2014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641억 원, 영업이익은 192억 원으로, 연초 제시했던 2014년 경영목표에서 매출 63%, 영업이익 108%를 이미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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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컴투스는 기존 게임들의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와 하반기 신작 라인업 추가에 따라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2천30억 원, 846억 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 매출 비중 역시 전체의 73%인 1천477억 원으로 높여 잡았다.
컴투스 CFO 최백용 전무이사는 “컴투스는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개발력과 이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유저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후속작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미국, 중국, 일본의 해외법인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부문을 확대, 강화해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