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가 유통업계 최초로 PC와 모바일 두 개의 채널 모두에서 온라인몰 중 순방문자 수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11번가가 PC에서는 유통업계 순방문자 1위에 오른 적은 있으나, 모바일 쇼핑까지 우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동안 11번가는 모바일 쇼핑 거래액 부분에서는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순방문자 수에 있어서는 가볍고 직관적인 소셜커머스가 강세였다.
지난달 21일부터 1주일간 코리안클릭 집계에 따르면 특히 모바일에서 11번가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전주보다 54만 명이나 많게 모바일11번가(웹+앱)를 찾아 총 순 방문자수 457만명을 달성한 것.
전주 대비 성장률은 13.4%를 기록해 유통채널 중 유일하게 10%가 넘는 성장률을 보였다. 쿠팡의 모바일(웹+앱) 순 방문자수는 446만명, 위메프는 410만명으로 모바일 의존도가 상당한 소셜커머스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회사 측은 큐레이션 커머스 '쇼킹딜2.0' 버전인 '쇼킹딜11시'의 개편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쇼킹딜11시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소비자의 유입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쇼킹딜11시 프로모션인 '플레이11am'의 일 최대 방문자수는 26만 명. 개편 전 쇼킹딜 프로모션보다 600% 늘어난 수치다. 특히 메인 프로모션인 '쇼킹룰렛 99%'는 오픈 10일 만에 약 50만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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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에서의 강세가 인터넷 쇼핑에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어 넣었다. 11번가의 PC에서 순 방문자는 전주대비 17만 명 많은 640만 명을 기록해 커머스 부분 1위에 올랐다. G마켓은 632만명으로 2위, 옥션(617만명)이 그 뒤를 이었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실장은 “11번가가 전자상거래 시장의 1세대인 PC와 2세대인 모바일을 통틀어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e커머스 최강자가 됐다”며 “쇼핑의 편의성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펼침으로써 유통채널의 리더십을 확립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