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아스타, ‘몽환’ 업데이트 실시

일반입력 :2014/07/31 14:39    수정: 2014/07/31 14:39

김동준 기자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은 이용자들의 요청사항을 한껏 담아낸 아스타의 여섯 번째 업데이트 ‘몽환(夢幻)’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레벨60 상향 조정과 명성 등급 및 무훈 등급 제한을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등급에 걸맞는 ‘칭호’ ‘방어구’ ‘생산 직업 숙련도’ 등의 제한도 올렸다. 지난 1월 세 번째 업데이트인 ‘전승’을 통해 레벨 제한이 55로 상향된 후 6개월만에 높아진 것으로 레벨 상승을 기다려온 이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수호령’을 계정 내 같은 서버 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이번 업데이트의 최대 특징이다. NHN블랙픽은 캐릭터 능력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수호령의 ‘통합 보관함’을 추가, 이용자들이 계정간 이전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낮은 등급 수호령에 경험치 합성도 가능하게 시스템을 개편했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이색 보드게임 이벤트인 ‘아스타 마블판’도 진행된다. 지난 1월에 진행되어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이벤트로 이번에도 ‘아스타 마블판’에서 주사위를 굴려 30회를 완주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