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말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이미 여름 휴가를 다녀온 이들도 있지만 아직 많은 이들이 가족과 휴가 기간을 기다리고 있다.
휴가철 여행에 들뜬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꼼꼼하게 챙겨야 할 일도 많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이미 익숙하게 써왔던 사진 촬영 앱, 내비게이션 앱,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외에도 스마트한 통신 서비스들이 많다.
특히 해외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로밍 서비스 등을 잘 따져봐야 한다. 실제 해외 여행객이 늘어난 만큼 로밍 서비스 이용자도 늘고 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로밍 이용자 수가 지난해와 비교해 총 5% 증가했다. 5월 황금연휴의 경우 음성 로밍 이용자 수가 22%, 데이터 로밍 이용자 수가 100% 증가했다. 이번 여름 휴가에도 이처럼 해외 로밍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날 전망이다.3G와 LTE, 통화 중심 요금제와 데이터 중심 요금제 등 로밍 서비스는 종류가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SK텔레콤은 T로밍 홈페이지(www.skroaming.com)를 통해 세계 각 국가의 로밍 서비스 방식과 요금, 관련 부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홈페이지 내 ‘My 로밍’ 메뉴에서 휴대폰 번호와 출국 국가를 입력하면 이용자에 적합한 로밍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KT 가입자 가운에 해외에서 국내로 음성통화를 이용하기보다 지도찾기, 위치검색, 사진 업로드와 같은 SNS 활용이 많은 이들에게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타사와 달리 하룻동안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때 날짜 단위가 아니라 24시간 단위를 적용해 데이터 이용이 많을 때를 스스로 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항공사와 제휴를 맺은 로밍 서비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할 경우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가격을 10% 가량 할인할 뿐만 아니라 비행 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다.
로밍 외에도 해외 여행객들이 반길만한 통신서비스는 따로 마련돼 있다. 각 통신사 별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T멤버십 이용자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의 호텔 예약시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내달 말까지 추가 3% 할인이 더해진다. 익스피디아 예약으로 호텔을 이용하면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로밍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럽과 일본 주요 철도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KT 올레멤버십 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인천공한 허브 라운지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올레멤버십 고객 대상 여행상품 할인도 준비됐다. LA 윈저하우스, 뉴욕 다이아몬드하우스, 보스턴 게스트하우스 등 인기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 동남아 국가로 골프 여행을 떠날 경우 현지 가이드부터 부킹, 렌탈, 픽업 등의 특별할인이 제공된다.
국내 여행을 떠날 경우 가장 긴요한 서비스는 바로 위치 정보와 같은 서비스다. 단순히 내비게이션을 통한 길찾기나 지도 앱과 같은 서비스 외에도 추천 여행지나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다.
이에 T스토어를 운영하는 SK플래닛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총정리’ 등 2종의 앱을 추천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국내 지역별 여행지와 음식점, 숙박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정보 앱으로 각 지역의 추천 여행지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테마를 곁드려 알려준다.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나 문화시설 정보도 제공한다.
국내여행총정리 앱은 5만6천여 가지의 여행 정보를 담고 있는 국내 최대 여행 앱으로 여행지 정보와 함께 지역 맛집과 축제, 체험, 숙박 등 4가지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단순히 일방적인 정보 제공을 넘어서 지방자치단체 인증 여부나 TV, 매체 등 소개된 횟수를 바탕으로 한 평점 제도를 통해 신뢰도를 높인 점이 눈길을 끈다.U+스토어를 운영하는 LG유플러스가 휴가철 여행객에 추천한 앱으로는 ‘오피넷’, ‘응급의료 정보제공’ 등이 있다.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오피넷 사이트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인 오피넷은 주변 주유소 판매 가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보건복지부가 만든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은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와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 위치정보 등 휴가철 여행중 비상시에 꼭 필요한 기능을 담았다.
이밖에 휴가철에 여행지로 떠나지 않는 이들은 IPTV나 스마트폰으로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 U+쇼핑, 여름휴가 바캉스 상품전 오픈2014.07.25
- 여름휴가 40대는 성수기 선호, 20대는?2014.07.25
- 여름휴가 후유증 1위, '우울함이 나를 덮쳐'2014.07.25
- 여름휴가? “설레는 여행 어떤가요?”2014.07.25
KT 올레TV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인기 VOD를 할인 또는 무료로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검은집’, ‘우리동네’,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더 박서’, ‘세이예스’, ‘컨버넌트’, ‘더레이븐’ 등 오싹한 스릴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우선 ‘만추’, ‘색계’, ‘러브픽션’, ‘고령화가족’, ‘여배우들’, ‘연애의 온도’ 등 인기영화 24편을 1천원에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최근 선보인 ‘유플릭스무비’도 주목할 만한 콘텐츠 서비스다. 모바일 앱과 PC 웹페이지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된 통신사를 가리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월 7천원에 1만2천편에 달하는 영화와 해외 TV 시리즈물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