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의 대표 온라인 게임이 여름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소식을 동시에 전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여름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에 대한 새 소식을 전했다.
넥슨코리아의 게임 소식은 e스포츠 대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으로 요약된다. 각 게임별로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이용자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우선 이 회사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3’의 e스포츠 대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피파온라인3 e스포츠 정규리그 아디다스 챔피언십’이다. 특히 오늘부터 2주간 8강 개인전 토너먼트가 진행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늘 오후 7시 서울 서초구의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개인전 8강 1, 2경기에서는 ‘엑소더스(Exodus)’ 클럽 소속 박준효, 양진협 두 신인이 각각 디펜딩 챔피언 김민재와 순위경기 최강자 양진모를 맞아 승부를 벌인다.
또한 16강에서 유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였던 안혁을 화려한 개인기와 빠른 패스플레이로 가볍게 물리친 박준효가 전 대회 2관왕에 빛나는 김민재를 꺾고, 이번 대회 확실한 ‘저격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일인칭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한 소식도 전했다. 업데이트와 홍보모델 선정 소식이다.
회사 측은 이날 서든어택의 홍보모델로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개그맨 장동민을 발탁하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2탄 ‘클랜에서 쏘시지’를 공개했다.
여름 업데이트 2탄 ‘클랜에서 쏘시지’는 ▲각 클랜의 실력에 따라 계급을 부여하는 ‘클랜전 계급 시스템’ 추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든 라디오’ 내에 클랜 홍보 관련 카테고리를 신설 ▲ 클랜원 모집 및 관리 기능 등이 추가된 것이 주요 골자다.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온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공개했다. 서든어택에 카스온라인의 인기 맵 3종(트레인, 뉴크, 아즈텍)을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MMORPG ‘바람의 나라’는 대업(大業) 업데이트 중 첫 번째 콘텐츠인 ‘천마전’ PvE 버전과 ‘관직 시스템’이 추가됐다.
다양한 캐릭터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천마전’ PvE(Player vs. Environment) 버전은 제한시간 동안 최대 3명까지 ‘천제’ 진영의 팀을 이뤄 ‘마고’ 진영의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 브라질 월드컵...피파3, 선수 값 확 달라져2014.07.17
- '피파온라인3M'에서 월드컵 8강을 미리보자2014.07.17
- 대한민국 대 벨기에, '피파온라인3'의 예측은?2014.07.17
- '피파온라인3' 최고 동접 32만 넘었다2014.07.17
‘주몽’ ‘천율’ ‘한량’ 등 천마전 콘텐츠 전용 영웅캐릭터 10종과 관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총 20단계로 나뉜 관직은 천마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명성 점수에 따라 상승한다.
더불어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여름 업데이트 ‘아리샤’의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화려한 패션쇼 무대를 배경으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규 캐릭터 ‘아리샤’의 실루엣을 비롯해 여름 수영복 이너아머, ‘고딕프릴’ 아바타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