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의 PC 버전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 개편한 티빙 PC버전은 커다란 판 위에 동영상 썸네일이 얹혀진 구성으로 한 눈에 들어오는 ‘카드형 인터페이스(UI)’가 핵심이다.
기존 홈페이지 메인 화면과 각 메뉴 탭은 단순 정보 나열식 구조를 개편을 통해 UI가 한층 직관적으로 개선, 콘텐츠 접근성이 높아졌다. 어제 화제가 된 예능 프로그램,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주말 드라마, 평단의 호평을 휩쓸고 있는 영화 등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마우스 스크롤 몇 번으로 쉽게 찾고 시청할 수 있다.
기존보다 영상 플레이어 화면이 1.5배 커져 시청의 쾌적함이 배가됐다. 또 VOD를 보면서 플레이어 화면 좌우에 커서를 갖다 대면 각각 다른 채널과 연관 VOD를 탐색할 수 있어 복잡한 동선이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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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모드’를 설정해두면 사이트를 나왔다가 재방문 시 이전에 보던 콘텐츠를 바로 이어볼 수 있다. 아울러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팬(fan)’을 신청하면 최신 화가 업데이트되거나 본방 시간에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CJ헬로비전 장기형 UX기획팀장은 “영상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PC환경이 점차 고해상도화됨에 따라 ‘TV 라이크(like)’한 편의성을 제고하고 보다 풍부한 웹경험을 선사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앞으로도 N스크린 서비스의 취지에 맞게 스크린별 사용자경험(UX)을 동일하게 가져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