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전도사 원더케이, ‘유튜브 10억뷰’ 달성

일반입력 :2014/07/08 17:04

글로벌 K팝 대표 브랜드 ‘1theK’(원더케이)가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원더케이는 수준 높은 K팝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이 서로 소통하며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K팝 대표 브랜드다. K팝 가치를 글로벌 팬들과 공유하며 한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10억뷰 달성은 전체 국내 유튜브 계정 중 조회수 톱5를 기록한 수치며, K팝 아티스트와 기획사들과의 상호 협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또 원더케이 채널을 중심으로 K팝이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회사 측은 원더케이 인기 요인으로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외에도 독자적으로 개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을 들었다. 인기 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안무튜토리얼 ‘렛츠댄스’, 아티스트 키워드 인터뷰 ‘해시태그’, 팬들의 질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에스크 인 어 박스’ 등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렛츠댄스 뉴이스트 '헬로'편은 영상 공개 후 약 200여건 이상의 커버 댄스 영상이 업로드 됐으며, 에스크 인 어 박스 엑소-K편은 1, 2편 조회수가 120만 건에 달했다. 또 글로벌팬을 배려해 원더케이 모든 콘텐츠에 자막 서비스 제공하는 등의 이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관련기사

원더케이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는 그룹 뉴이스트의 ‘페이스’ 뮤직비디오로 2천700만건 이상 조회됐고, 특히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 원덬케이의 대륙별 이용자 비중은 아시아가 가장 높고 이어 북아메리카, 유럽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남아메리카나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로엔 뉴미디어마케팅 김미연 팀장은 “원더케이는 K팝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팬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