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다가오니 이벤트도 풍성

일반입력 :2014/06/27 15:23

이재운 기자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전자 업계도 다양한 사은행사를 마련했다. 카메라, 가전, 유통 등 여러 업체들이 휴가철 수요를 잡기 위해 각종 사은품을 내걸고 판촉에 나섰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카메라 업계가 가장 적극적인 휴가자 구애에 나섰다. 휴가지에 가져 갈 새로운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특히 아웃도어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성능도 높아졌고 방수나 충격방지 등 평소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콤팩트 카메라 구매자를 대상으로 오는 8월 18일까지 휴가용품을 지원한다. 제품 구매 후 소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 후 참여 신청을 하면 제품에 따라 코베아 그늘막, 플로팅 스트랩, 전용 케이스, 사이버샷 4단 삼각대 등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제품은 아웃도어 방수 카메라 TX30,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 프리미엄 렌즈스타일 카메라 QX100, 광학 10배줌 렌즈스타일 카메라 QX10, 고화소 콤팩트 카메라 W810 등 총 5종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8월 3일까지 DSLR 제품인 D5300과 미러리스 제품인 니콘1 시리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아빠 카메라’임을 강조하는 D5300 구매자에게는 휴양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머렐 아쿠아슈즈를, 니콘1 J4와 S2 구매자에게는 스타벅스 5만원권 카드를 제공한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다음달 31일까지 최대 35만원 상당 정품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미러리스 제품인 X-T1와 X-M1, 하이엔드 콤팩트 X100S 등이며 구입 제품에 따라 정품 그립벨트와 배터리, 망원렌즈 할인권, 볼헤드 삼각대 등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가전업계에서는 쿠쿠전자와 쓰리에스솔루션이 여름휴가 맞이 사은품 증정에 나선다. 쿠쿠전자는 공기청정제습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할인권을 증정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행사 내용을 공유하면 자체 온라인몰 포인트 1천점을 지급한다. 삼성 외장 ODD를 판매하는 쓰리에스솔루션은 전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스마트폰 방수팩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주말을 맞아 에어컨 구매자를 대상으로 그늘막 텐트를 증정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이며 스탠드형 에어컨 구매자를 대상으로 즉석에서 곧바로 증정한다. 여름철 동안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 혜택과 제습기, 이오나이저 등을 제공하는 기존 행사도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