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가 업데이트 이후 PC방 순위가 급상승했다. PC방 점유율의 경우 업데이트 전과 비교해 약 두 배 상승하는 등 추세도 뚜렷하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를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할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
리니지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은 국가대표 장수 게임이다. 지난 2012년 최고 동시접속자 수 22만 명을 돌파한 이 게임이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또 다른 신기록을 경신할지가 관전 포인트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대표 게임 ‘리니지’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용자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PC방 순위와 점유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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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점유율로만 보면 리니지는 11일 업데이트를 전후로 큰 차이를 보였다. 지난 7일 점유율1.5%였지만, 업데이트 이후인 지난 15일 2.88%를 기록한 것. 순위도 5위다.
이 같은 성과는 리니지에 새로 추가된 직업 전사가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기존 이용자와 휴면 이용자들이 전사에 만족, 게임 플레이의 동기부여를 새로 받은 셈이다.
리니지의 새 직업 전사는 6년 만에 새로 추가된 직업으로 리니지에서 최초로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사가 추가되면서 기존 7개 직업에 밸런스 조절도 진행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전사는 기존 리니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의 재미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새 버저 데몬도 리니지의 인기를 다시 견인하는데 힘을 보탰다는 게 전문가의 중론. 신 서버를 추가한 것은 휴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다. 기존 서버에서 활동하기를 부담스러워한 이용자들을 위한 서버로, 이용자의 유입이 꾸준하다고 알려졌다.
![](https://image.newsngame.com/2014/06/10/s0t7uTPrROZfAZgmzuPA.jpg)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는 오랜 시간 이용자의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이라면서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이용자를 중심으로, 휴면 및 신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자의 기대에 더욱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은 리니지의 업데이트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지를 예의주시하고 있을 정도. 초반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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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일까. 리니지의 2분기 매출이 전분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결과에 따라 3분기 실적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콘텐츠 업데이트에 따른 이용자 증가와 아이템 프로모션 성과에 힘입어 리니지의 매출은 614억원으로 전분기대비 50%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