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 '태블릿 영어 듣기' 기술 특허 등록

일반입력 :2014/06/02 15:25

남혜현 기자

교육업체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은 최근 ‘사용자 단말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태블릿 같은 학습용 단말기에서 영어 듣기 실력 향상을 돕는 솔루션이다.

‘오디오 휠(Audio Wheel)’로 불리는 이 솔루션은 카세트 테이프 모양을 채택했다. 오른 쪽 휠에는 재생 전 콘텐츠를 왼 쪽 휠에는 재생 후 콘텐츠를 배치했다. 오른 쪽 콘텐츠가 왼쪽으로 이동되면서 오디오 콘텐츠와 관련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동기화된 후 재생된다.

학습자들은 터치를 통해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 학습할 수 있어 필요하지 않은 부분부터 다시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반복 학습을 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청담러닝 측은 학습 방법론 기반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이라는 점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청담러닝은 앞서 2012년에도 ‘교실수업 환경에서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강사와 학습자들이 쌍방향 상호참여형 수업을 제공하는 학습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과 관련한 특허 등록을 마친 바 있다.

청담러닝 플랫폼 R&D 본부장 김준수 전무는 “청담러닝의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은 학습 방법론 구현이라는 목표 실현과 학습동기부여 상승이라는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러닝 관점으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오디오휠이 중요한 사례 중 하나”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