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업주들의 주문 배달 관리를 위한 '모바일 사장님사이트’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사장님사이트 는 배달의민족 업주 전용 웹사이트 ‘사장님사이트’가 모바일로 확장된 버전이다. 업주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개발된 모바일 전용 배달앱 관리 플랫폼이기도 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배달의민족을 통한 주문 수량, 주문 금액 및 주간 바로결제 정산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주문통계 기능 ▲실시간으로 리뷰를 확인하고 댓글을 작성할 수 있는 리뷰관리 기능 ▲광고효율 계산기능 ▲1:1 문의 기능 등이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밝힌 베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리뷰관리 기능에 업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모바일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용자 리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달면 리뷰를 작성한 소비자에게 푸시 알림이 발송된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짐에 따라 업주는 신규 이용자와 단골 관리를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
광고효율 계산기는 배달의민족을 통한 주문량 대비 광고비 효율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평균 주문 금액과 전화 주문 수, 바로결제 주문 수를 기재하면 자동으로 월 매출과 광고효율이 계산된다. 1:1 문의 기능을 이용하면 배달의민족 서비스 센터로 직접 연결된다.
관련기사
- 우아한형제들, 대학생 마케팅 캠프 실시2014.05.27
- 배달 앱 수수료 인하...배달의민족도 합류2014.05.27
- 배우 류승룡, 배달의 민족 전속 모델로2014.05.27
- 배달앱 vs 자영업자…적정 수수료 공방2014.05.27
알바인과 제휴를 통해 무료 구인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직원이 구해질 때까지 월 최대 26만 원의 구인광고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시간의 여유가 없거나 PC로의 접근이 쉽지 않아서 사장님사이트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업주가 많았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 개발에 공을 들였다”며 “기존 보다 편리한 주문 관리가 가능해진 만큼 가게 운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