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배우 류승룡이 배달앱 '배달의 민족' 광고 모델에 낙점됐다. 류 씨는 고전 작품을 패러디한 광고에 출연해 특유의 코믹 연기를 펼친다.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영화배우 류승룡을 전속 모델로 한 첫 TV광고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 해당 광고를 상영하며 본격적인 배달의 민족 알리기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광고 콘셉트는 고전 작품 패러디다. 고구려 벽화 '수렵도'를 패러디한 티저 영상부터 프랑스 화가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 미국 다큐멘터리 사진가 루이스 하인의 사진 작품 등을 재치있게 패러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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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키치와 패러디 문화를 잘 살려내는 배달의민족과 진중함 속에도 유머가 넘치는 배우 류승룡의 조화를 기대해도 좋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지난달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배달앱으로 현재 등록업소 13만여 개, 월평균 거래액 55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