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모바일 VoD 쇼핑 서비스 시작

일반입력 :2014/05/26 09:58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모바일 홈쇼핑 ‘T쇼핑’을 통해 별도 추천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상세 정보를 동영상으로 소개해 구매까지 이뤄지는 큐레이션 기반의 비디오 쇼핑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T쇼핑을 통해 제공되던 TV홈쇼핑 상품 외에 모바일 판매에 적합하고 20~30대 초반 연령의 고객층이 선호하는 300여개의 상품을 선정해 상품 브랜드, 사용법, 디자인 등 판매정보에 관한 내용들은 상품별로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이 ‘T쇼핑 플러스’ 메뉴를 통해 제공된다.

최길성 SK플래닛 텔코사업부장은 “기존 홈쇼핑 주요 고객층이 30대 중후반부터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이었던데 반해 T쇼핑 연령별 동영상 시청행태를 분석한 결과 20대가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나타내고 있다”며 “젊은 모바일 쇼핑족들이 상품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손쉬운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이러한 시도들을 통해 국내에서 ‘비디오 기반 커머스’라는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겠다”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은 T쇼핑을 통해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열흘간 해외명품, 패션잡화, 캠핑용품 등을 최대 73% 파격 특가로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또한 SK플래닛의 VoD 서비스 ‘호핀’은 미디어 콘텐츠와 연계한 모바일 커머스 환경을 제공한다. 호핀에서 남성 패션 정보 프로그램 ‘XTM 옴므2014’ VOD를 시청하면 방송화면에 나온 패션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가 VOD재생중 아이콘으로 노출되는 기능을 지난 22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 사업부장은 “예능, 패션 정보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동영상 감상 중에 화면 속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상파 등 여러 콘텐츠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상품을 확보하고 고객이 드라마, 예능VoD를 시청하면서 관심있는 상품에 대해서 간편하게 구매까지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